상명대, 지능로봇경진대회 참가학생 전원 수상
상명대, 지능로봇경진대회 참가학생 전원 수상
휴먼지능로봇공학과 1학년 3개 팀, 은상·동상 선정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8.12.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휴먼지능로봇공학과 학생들이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에서 전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상명대 휴먼지능로봇공학과 학생들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수상 모습.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상명대학교 휴먼지능로봇공학과 1학년 학생들이 ‘제20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에서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실적을 이뤘다.

12일 상명대에 따르면 대회에는 지능로봇, 퍼포먼스로봇, 국방로봇 3개 종목에서 총 55팀, 274명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상명대는 휴먼지능로봇공학과 1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3개 팀이 참가해 퍼포먼스로봇 부문에서 로봇공연을 선보여 은상(최근영 외 4명) 1개팀과 동상(장수진 외 4명, 이진형 외 4명) 2팀이 선정됐다.

퍼포먼스로봇 부문은 대중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부문으로 로봇과 함께 무대, 의상, 음악 등 스토리를 구성해 5분 이내의 로봇공연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세대에서 참가해 말을 타고 묘기를 하는 서커스 로봇, 드론을 이용한 군무, 로봇 움직임으로 보여주는 태권도 등으로 로봇을 통한 다양한 스토리를 공연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포항시, 경북도, 육군본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매년 의료 서비스 로봇, 탐사로봇, 제조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올해에도 스마트팜 봇, 무인자동차, 협동 로봇 등 최근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