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상상국어 수능기출문제집’ 출시
천재교육, ‘상상국어 수능기출문제집’ 출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12.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정민)은 예비 수험생 및 수험생들을 위해 실제 수능 출제자가 집필하고 검토한 수능 기출문제집 ‘상상국어 수능기출문제집’ 문학, 독서, 문법·화작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상상국어 수능기출문제집’은 8번 수능 출제 경험이 있는 강상희 박사의 노하우를 담아 수능 출제 위원들이 문제를 출제할 때 고려하는 사항들을 ‘출제자의 조언’을 통해 제시한 수능기출문제집으로, 기출문제 해설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제공하여 수능 맞춤형 문제 접근 방법을 찾게 해 준다. 최근 5개년에서 선별한 기출문제를 정리하였으며, 상상모의고사로 잘 알려진 상상 적중 문제를 단원별로 추가로 제시하여 실제 수능 감각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두 번 풀기 학습 플랜’(시간 안에 풀기, 꼼꼼하게 풀기)을 제시하여 수험생들이 효과적으로 기출문제를 풀게 하고, 작품과 지문을 스스로 정리하는 ‘핵심 노트’를 활용하여 기출 지문을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상상국어 수능기출문제집’ 문학, 독서, 문법·화작 3권을 세트로 구매 시 ‘상상 모의고사 3회분’과 온라인 ‘상상알파국어’ 이용 할인권을 증정한다.

천재교육 중등국어팀 김덕유 팀장은 “불수능’이라 불리는 2019 수능에서도 확인했듯, 국어 영역이 수험생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상위권 변별에 무척 중요한 과목이 된 가운데 천재교육은 수능 국어를 걱정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의 출제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기출문제를 체계적으로 풀어보면서 수능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기출문제집을 개발했다”며 “’상상국어 수능기출문제집’은 실제 수능 출제자가 문제를 엮고 풀이했기 때문에 왜 이 지문이 선정되었는지, 문제의 의도가 무엇인지, 어디에 주안점을 두어야 하는지를 명확히 짚어 정리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