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우리집 가격 꼭 확인하세요”
중구 “우리집 가격 꼭 확인하세요”
내달 3일까지 개별주택가격·공동주택가격 열람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3.1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중구는 지난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및 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을 다음달 3일까지 실시한다.
개별(단독ㆍ다가구)주택가격 및 공동주택(아파트ㆍ연립ㆍ다세대)가격은 다음달 30일 공시(개별주택→중구청장, 공동주택→건설교통부 장관)해 지방세 및 국세의 과세기준 및 각종 공적업무의 정책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되는 가격으로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구는 그동안 3월초까지 전체 조사대상 2만2786호의 개별주택에 대한 도로접면, 형상 등 토지특성과 건물구조, 용도 등 건물특성에 대해 현지조사 및 감정평가사를 통한 산정가격 검증을 마치고, ‘우리집 가격 꼭 확인하세요!’란 제목으로 홍보 안내문 7만5000부를 제작 주택 소유자에게 호별 배포해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다.
앞으로 주택가격 일정에 따르면, 다음달 3일까지 주택가격은 구청 세무과 및 동사무소에서 (공동주택가격은 건설교통부 인터넷 홈페이지(www.moct.go.kr)에서도 가능)열람하고, 이의가 있는 주택가격의 경우에는 의견제출을 접수 받은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다음달 30일 공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개별주택가격 공시 후에는 주택소유자에게 개별통지하고 5월중 이의신청을 접수 받아 6월 29일까지 이의신청 가격처리 및 조정공시 되는 일정에 따라 전국적으로 시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