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2020년 총선승리 기틀 마련 다짐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9.01.2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더민주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지난 19일 오후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21일 더민주 충남도당에 따르면 이날 발대식은 200여명의 여성 당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정책사업 발표와 각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으로 진행했다.

어기구 도당위원장은 축사 통해 “우리 사회에서 양극화 문제는 매우 심각하며 이러한 양극화를 해소하고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살피는 것은 다름 아닌, 따뜻하고 섬세한 여성의 힘으로 행동할 때 가능한 것”이라며 “여성 역량이 폭넓게 뻗어 나아가야 더욱 완성된 민주주의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선경 여성위원장은 “생활정치, 돌봄정치, 성평등정치를 실현하기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 여성 정치 참여 확대가 절실하다”며 “주민들 속에 스며드는 조직, 각종 기관 및 단체와 연대하는 조직, 보조적 역할이 아닌 주체적으로 활동해 대우받는 조직을 만들어 내년 총선 승리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 각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들은 ▲여성정치학교 개설 ▲성평등 교육 실시 ▲‘나눔’ 봉사활동 ▲지역현안 협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등 내년도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어기구 충남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이규희 의원, 나소열 충청남도 문화체육부지사, 황명선 논산시장, 강희권 홍성예산지역위원장 등 당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여성위원회의 새 출발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