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내포 혁신도시 지정, 정기국회 내 해결 강력 추진"
양승조 지사 "내포 혁신도시 지정, 정기국회 내 해결 강력 추진"
충남도의회 임시회서 "6월 국회서 본격 심사, 통과 희망"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3.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내포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각계의 서명운동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양승조 충남지사는 정기국회(9월)가 마무리될 때까지 해결되기를 기대했다.

양 지사는 최근 충남도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내포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해 어떤 로드맵을 갖고 있느냐는 조승만 의원의 질문에 "국회에서는 지금 상임위 법안심사소위에 회부돼 있는 만큼 6월 국회에서는 반드시 이 문제를 본격적으로 심사해 6월에는 통과됐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양 지사는 이어 "6월에 깊은 논의를 거쳐 늦어도 정기국회가 마무리할 때까지는 이 문제가 해결되면 좋겠다는 희망을 갖고 있다"며 "충남도지사로서 강력한 의지를 갖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지사는 내포 혁신도시 지정 문제에 대해 더불어민주당내 기류는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양 지사는 "민주당의 경우 당 대표를 비롯한 여러 지도부가 긍정적으로 인식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충남도가 혁신도시에서 배제된 것에 대해 그 타당한 이유를 찾을 수 없다"며 '혁신도시 지정이 돼야 될 것이 아닌가, 이런 기본적인 태도를 당 지도부가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월 홍성을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혁신도시를 마구 늘려놓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친 데 대해 양 지사는 "광화문 총리 집무실로 찾아가 내포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당위성에 대해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아마 진위는 현재 혁신도시가 지정된 것도 더욱 활성화 돼서 국가 균형발전의 본래의 취지를 살려야 된다, 이런 취지이고 그런 과정에서 국회에서 충분히 검토할 문제이지 않겠냐, 이런 뜻으로 해석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해 공공기관 이전은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 지사는 이날 답변에서 "현재 당에서는 분명하게 혁신도시 지정 문제에 대해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중앙정부 차원에서는 공공기관 이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느 당에서도 공공기관 이전 추진을 위한 논의가 시작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양 지사는 "당에서도 깊은 관심을 기울이지만 실제로 혁신도시 지정에 대해서는 경상도든 지, 전라도든 지, 아마도 마음속으로는 충청남도 혁신도시가 새롭게 지정되는 것에 대해 흔쾌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는 견해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