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두발로 DAY’ 시행
부여군 ‘두발로 DAY’ 시행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8.05.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국제유가 급등으로 에너지 절약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기를 맞아 매월 15일 ‘두발로 DAY’를 시행했다.
두발로 DAY란 기존 요일제는 지속적으로 실시하되, 매월 15일을 자동차 없는 날로 추가지정 시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기존 요일제의 예외적용을 받았던 경차, 장애인 차량 및 관용차량에 대해서는 주차장 진입이 허용된다.
부여군은 그동안 두 차례에 걸쳐 두발로 DAY를 시행해 전공무원이두발로 DAY에 참여해 에너지위기의 파고를 넘기위한 군민의 동참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운동이 부족한 직원들에게는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또 두발로 DAY 참여직원은 도보·자전거·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했으며 군청 주차장은 유휴 주차공간을 확보함에 따라 민원인들에게 편익을 제공할 수 있었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앞으로도 “두발로 DAY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직원 참여율 향상은 물론 범 군민운동으로 전파토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여군은 두발로 DAY 시행으로 공무원 소유의 차량을 매월 15일 하루 동안 운행하지 않음으로써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경영이 어려운 대중교통을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에너지위를 극복하는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