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대통령 명판 은닉사건' 검찰에 수사 의뢰
민주당 대전시당, '대통령 명판 은닉사건' 검찰에 수사 의뢰
"한국당 대전시당 당직자 추정… 서해수호 장병·유족 능멸"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4.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지난달 22일 서해수호의날 행사에서 발생한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추모 화환 명판 은닉 사건'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강래구(동구)·송행수(중구)·박종래(대덕구) 지역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전지검 민원실을 찾아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소속 당직자로 추정되는 인물이 대통령과 총리의 추모 화환에서 명판을 뗀 것으로 추정된다"며 범죄 혐의를 밝혀 달라고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소속 당직자로 추정되는 자가 3월 22일(서해수호의 날) 국립대전현충원 내 천안함 46용사 묘역에서 대통령과 총리의 추모 화환에서 명판을 떼어냈다"며 "이 화환들은 천암함 용사들을 기리고, 유족들을 위로하는 국가기념일에 대통령과 국무총리가 헌화를 통해 전몰 장병들을 기리기 위한 것인데 이를 떼어내 기념식에서 보이지 않도록 한 것은 재물손괴를 넘어 공용물건손상죄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는 대통령과 국무총리를 비방했다기 보다 서해수호를 하다 숨진 장병과 유족을 능멸한 것"이라며 "누가 명판을 제거했는지 추측은 하고 있지만 당사자가 부인하는 상황에서 수사를 통해 정확하게 특정해 달라고 검찰에 정식 수사를 요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해수호의 날인 지난달 22일 대전현충원 천안함 46용사 묘역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총리 추모 화환 명판이 땅바닥에서 발견됐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이 명판을 자유한국당 한 여성부장이 떼어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팽팽히 맞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