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초, 안전수칙교육 및 장애체험 실시
부여초, 안전수칙교육 및 장애체험 실시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04.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초 장애이해교육 실시 모습
부여초 장애이해교육 실시 모습

부여초등학교(교장 이종설)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5일(월)부터 한주간을 장애예방교육주간으로 정하여 안전수칙 교육 및 장애체험을 실시했다.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장애는 특별한 사람에게만 닥치는 사고가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올 수 있다는 의식을 갖고 미리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알고 장애인이 자신들과 다르지 않은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하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나아가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학년군으로 나뉘어 매년 학년이 진급할 때마다 다른 장애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안하였다. 장애이해 영상 시청, 안대 쓰고 급식 먹기, 구족화 그리기, 난청친구 이해하기, 척수장애인 친구 이해하기, 점자이름 쓰기, 가족과 함께 하는 사행시 짓기 등으로 구성함으로써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고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도록 했다.

5, 6학년 학생들의 구족화 체험에서는 “너무 힘들었어요. 건강한 내 몸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고, 장애를 극복하고 구족화가가 된 분들이 존경스러워졌어요.”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