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충남교육행정 어울림 한마당 개최
공주교육지원청, 충남교육행정 어울림 한마당 개최
20일 공주생명과학고 운동장서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04.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충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이 지원하는 '제17회 충남교육행정 어울림 한마당'이 오는 20일 오전 9시30분과 오후 3시 등으로 나눠 공주생명과학고 운동장에서 성대한 잔치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는 도교육청 직원들을 비롯해 공주교육청 직원, 공주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 행정직원, 교육공무직원 등 3000여 명이 대거 참여되는 한마당 잔치로 시작된다.

경기 종목으로는 배구가 첫 경기로 시작하는 가운데 이은 가위바위보 게임, 양동이 게임, 단체승마 릴레이, 비석치기 게임 등이 직원과 교육가족 및 자녀들이 함께 동반된 경기가 선보인다. 또한 번외경기로는 자녀경기로 다트놀이에 이어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충남도교육청이 교육 자녀들을 위해 체험부스도 운영에 들어가 각종 체험활동을 통해 시작된 나무팔찌 만들기, 나무 냉장고자석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여 흥미를 띄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는 충남도교육청과 공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마련해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근무의욕 향상을 위해 '소통.나눔'이란 주제를 담아 교육 구성원간의 우수정보 및 공유를 모은 교육 발전의 모태가 덕목으로 내걸 어 큰 의미도 갖춘다.

유영덕 공주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근무 의욕을 불어주는 소통과 나눔의 계기를 높이는 목적이 크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에 더욱 활력을 불어주기 위해 도교육청과 공주교육청이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