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안전역량 강화 연수
부여교육지원청, 안전역량 강화 연수
현장체험학습, 수학여행 담당교사 대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04.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 안전역량 직무연수 진행 모습
부여교육지원청 안전역량 직무연수 진행 모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장)은 26일(금)부터 27일(토)일까지 관내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안전한 행복학교 만들기를 위한 안전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15시간에 걸쳐 실시했다.

수학여행 안전요원 양성과 현장체험학습 안전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부여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위탁하여 운영하였으며 15시간 집합 연수과정 이수 후 초․중등교사 16명은 학교 안전교육 시 강사 및 수학여행 안전업무 담당자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5월 수학여행 집중 운영 시기를 맞이하여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재난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응급조치, 교통․수상안전교육 등을 교육과정으로 편성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부여초 박동연)는 “5월에 현장체험학습과 수학여행을 계획 중에 있는데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고 수학여행 안전요원으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안전한 현장체험학습과 수학여행 운영에 대한 다짐과 소감을 밝혔다.

부여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와 연계하여 수학여행 안전사고 예방 철저를 위한 자체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수학여행 지원단을 활용하여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컨설팅을 5월 초에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