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해산” 청와대 국민청원 40만 육박…“민주당 해산”도 등장
“자유한국당 해산” 청와대 국민청원 40만 육박…“민주당 해산”도 등장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04.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자유한국당의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동의자 38만 명을 돌파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라는 제목의 청원은 29일 오후 1시 기준 동의자 38만150명을 기록했다.

29일 오전엔 접속자가 폭주하는 바람에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이 다운되는 등 접속도 원활하지 않다.

이 청원은 청와대의 답변 기준인 ‘20만명 동의’를 엿새 만에 충족하면서 청와대·정부 관계자들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청원인은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되었음에도 걸핏하면 장외 투쟁화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를 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해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치고 있으며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의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며 “정부에서도 그간 자유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하여 정당 해산 청구를 해달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에서 이미 통진당. 정당 해산을 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자유한국당을 정당 해산 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합니다”고 끝을 맺었다.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한편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올려달라’ 글도 올라왔다.

29일 올라온 이 청원은 오후 1시 기준 9118명을 기록 중이며 꾸준히 늘고 있다.

이 글 청원자는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되었음에도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인데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공수처법을 함께 정치적 이익을 위해 패스트트랙에 지정하여 국회에 물리적 충돌을 가져왔으며 야당을 겁박하여 이익을 도모하려 하고 국가보법을 개정을 운운하며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하였으며 국민을 위한 정책은 내놓지 못하면서 야당이 하는 일은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면서 앞서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 글을 인용했다.

이어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으며 장기집권을 운운하며 제 1야당을 제쳐두고 선거법을 무리하게 처리한 이해찬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정부에서도 그간 더불어민주당의 잘못된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하여 정당해산 청구를 하여주십시오. 이미 통진당. 정당해산을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더불어민주당을 정당해산 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수있기를 간곡히 청원합니다”고 적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