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단신]
[세종 단신]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5.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5~7월 내 마음의 골든타임 운영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진)가 학업과 취업, 우울, 불안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정신건강사업 ‘내 마음의 골든타임’을 운영한다.

청년정신건강사업은 정신증상의 시작과 첫 치료 사이의 ‘정신증 미치료’ 기간을 줄여 치료 결과와 예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주요 사업은 ▲대상자 발굴을 위한 대학교 정신건강캠페인 ▲사회복무요원 정신건강교육 ▲중·고등학교 상담교사 간담회 및 교육 등이며 대상자들에게는 자조모임 및 집단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올해 사업은 21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총 6회기에 걸쳐 스트레스관리, 자존감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14세부터 35세 사이의 세종시에 거주하는 청년 중 정신과 치료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044-861-8521~7, 9)로 문의하면 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스트레스 관리역량이 효과적으로 증진되길 바란다”며 “참여자 간의 역동과 대인관계활동을 통해 재활효과를 촉진시킬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밝혔다.

○...23일 장군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천)가 23일 장군면 복지회관에서 ‘2019년 장군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했다.

이날 개강식은 임윤빈 장군면장과 박종천 장군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민자치위원과 프로그램 강사, 수강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지난해 평생학습센터 시범사업 선정에 이어 올해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의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로 선정됐다.

올해 운영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는 장군면의 대표 강좌인 ‘장군면의 역사와 문화 바로알기’와 지난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이 높았던 ‘웃음치료사 양성과정’ 총 2개 강좌로, 올해 10월까지 운영된다.

임윤빈 장군면장은 “주민들의 학습 요구와 열망이 높아 올해에도 평생학습센터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