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정기인사 단행…여성 총무과장 첫 임명
충남교육청 정기인사 단행…여성 총무과장 첫 임명
7월 1일자 부이사관 2명·서기관 4명 등 656명 인사 발령
  • 최솔 기자
  • 승인 2019.06.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최솔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부이사관 2명과 서기관 4명, 6급 이하 143명 등 승진인사 149명을 포함한 656명 규모의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20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정황 행정국장 후임으로 황규협 기획국장이 전보 발령됐다. 유홍종 총무과장은 기획국장, 우 원장은 학생교육문화원장으로 승진 임용됐다.

특히 박순옥 재무과장은 교육청 개청 이래 첫 여성 총무과장으로 임명됐다.

김종신 충남도의회 사무처 수석전문위원은 학교지원과장, 이관휘 학교지원과장은 행정과장, 최한규 연구정보전산운영부장은 재무과장, 황인명 감사총괄서기관은 충남도의회 사무처 수석전문위원, 박종진 행정과장은 서부평생교육원장으로 이동한다.

서기관 승진 인사도 대거 자리를 옮긴다. 진재봉 인사팀장은 감사총괄서기관, 김현기 법인·학원팀장은 연구정보원 전산운영부장, 박순규 아산도서관장은 교육연수원 총무부장, 이영진 조직·정원팀장은 학생교육문화원 총무부장으로 임용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늘어나는 여성 공직자를 배려하고 능력 중심의 유능한 인재를 발탁해 적재적소에 배치했다"며 "전보점수제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구현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