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남장애인부모회서산지회,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수탁자 선정
(사)충남장애인부모회서산지회,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수탁자 선정
심의위서 최종 결정…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3년간 위탁운영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9.06.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시(시장 맹정호)에서는 지난 27일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수탁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의를 거쳐 (사)충남장애인부모회서산지회를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수탁자 선정을 위해 ‘사회복지사업법’에 근거해 김현경 위원장(부시장)을 포함해 사회복지전문가, 관련 공무원 등 총 5명으로 수탁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수탁자를 공개모집을 통해 단독 접수된 (사)충남장애인부모회서산지회에서 제출한 자료를 심도 있게 검토해 심사기준에 적합한지를 평가했다.

이날 수탁자로 선정된 (사)충남장애인부모회서산지회는 2008년부터 장애인가족지원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7월 중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3년간 위탁운영을 맡게 된다.

김현경 부시장은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민선7기 맹정호 서산시장의 공약 중 하나로 장애인 가족의 해체를 막고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전문 상담사 파견을 통한 상담사업, 위기가정지원, 지역사회 후원 및 봉사활동 연계 등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