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단신]
[세종 단신]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6.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장군면 작음음악회, 퓨전국악 공연·어린이체험 등 제공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천)와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28일 세종서부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주차장에서 세종컬처로드와 함께하는 ‘장군면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에는 400여 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장군면 관내 학생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과 2부 전통타악연구소의 퓨전국악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1부에서는 장기초등학교의 한빛관현악 앙상블, 장기중학교의 색소폰 연주, 에스더학교 지역아동센터의 리듬체조와 노래교실, 건강댄스 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전통타악연구소가 ‘퓨전국악’을 주제로 전통풍물 장단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타악 퍼포먼스를 통해 역동적이고 신명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밖에도 이날 음악회가 열린 세종서부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주차장에서는 세종시 설화를 바탕으로 구성한 ‘낮도깨비 문짝소동’의 주제곡에 맞춘 플래시몹, 미션게임, 포토존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전동시민스포츠센터 하계 수영특강 초등생 모집

세종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전동시민스포츠센터(전동면 심동로 354)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초등학생들이 물에 대한 공포심을 극복하고 영법에 대한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초급 자유형 및 배영 등 기초과정과 생존수영훈련 과정이 운영된다.

세부 수영강습 프로그램은 물에 대한 공포심 극복 과정부터 유사 시 생존방법 교육, 수영장 이용 에티켓 등으로 이론 교육 및 적응 훈련이 병행 실시된다.

운영기간은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간으로, 매주 월·화·목·금요일 50분씩 주4회에 걸쳐 운영된다.

등록 방법은 오는 7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동시민스포츠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1∼3학년 14명, 4∼6학년 16명 등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수영특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동시민스포츠센터 안내데스크(044-862-6406)로 문의하면 된다.

○...장마철 대비 깨끗한 고운동 만들기 환경정화활동

세종시 고운동주민센터(동장 임재일)가 장마철을 대비해 29일 깨끗한 고운동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지난 25일 1사1구 환경정비 협약을 맺은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고운동 직능·사회단체와 두루중, 가락초 학생들이 참여해 주민자율형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300여 명의 직능·사회단체 회원과 주민들은 가락마을 6단지 맞은편 단독 주택부지 일원을 중심으로 각종 생활쓰레기, 불법 옥외광고물 등을 수거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현경 주민자치위원회장은 “이번 정화활동에 위원들뿐만 아니라 가족, 학생들이 참여하는 환경 캠페인으로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율형 깨끗한 고운동 만들기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