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원북초, 찾아가는 생존수영 교육 실시
태안 원북초, 찾아가는 생존수영 교육 실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7.0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존수영 교육

태안군 원북초등학교(교장 두혜주)는 지난 25일(화)∼26일(수) 원북초등학교방갈분교생을 포함한 2~6학년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형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했다.

생존수영 교육은 물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켜 물에서 일어나는 사고에 대처하고 물에 빠졌을 경우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됐다.

외부 수영시설을 이용했던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학교 운동장에 천장이 있는 수영장을 설치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수영장까지 이동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동 시간을 단축하여 충분한 교육 시간을 확보하기 위함이었다. 또한 수업이 교내에서 실시되어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구명조끼 착용법, 물과 친해지기, 맨몸 생존 뜨기, 음파호흡법 등으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수상안전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함으로서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실제적 사고대처능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처음엔 물이 무서웠지만, 지금은 물에서도 내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원북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물놀이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위험에 대한 대처요령을 익혀 안전한 여름철 물놀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