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신규·저경력 교사 역량강화 연수
태안교육지원청, 신규·저경력 교사 역량강화 연수
12월 3일까지 키움·돋움·성장 프로그램 진행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7.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교육지원청, 신규․저경력 교사 역량강화 연수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형근)은 지난 2일(화)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태안 관내 신규 교사와 저경력교사를 대상으로 키움․돋움․성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태안은 관내 전체 교원 중 약 10% 정도가 신규 교원(2019년 기준)이고 저경력 교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신규 교사 및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한 학교 업무 적응과 전문성 성장이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추진하게 됐다.

키움·돋움·성장 역량강화 연수는 7월 2일부터 12월 3일까지 실시된다. 연수 구성은 실무적인 연수를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및 전문성 신장 기회 제공하는 키움 프로그램, 멘토 교사와의 만남을 통한 저경력 교사의 고민 해결 및 성장기회 제공하는 돋움 프로그램, 신규 및 저경력 교사의 수업 철학정립 및 수업 나눔의 장 마련하는 성장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가한 안흥초등학교 신규 교사는 “저경력 교사로서 학교현장에서 고민하고 있었던 일들을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었던 실질적인 연수라서 좋았고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형근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 생활을 시작하는 저경력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으로 그 의미가 크다.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자존감 향상과 역량강화를 통해 성장하고 꽃피우는 교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