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단신]
[세종단신]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7.0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소방본부, 7~16일 구조대원 10명 국외 위탁교육훈련

세종소방본부(본부장 배덕곤)가 구조대원 10명을 싱가포르 민방위 학교에 파견,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선진교육 연수 프로그램인 국외 위탁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 특성에 맞춰 복합·특수재난 분야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도시국가로 도시형 재난에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싱가포르의 민방위 학교에서 실시된다.

이곳에서 세종소방본부 소속 구조대원들은 ▲도시탐색구조 이론 ▲중량물 고정 및 요구조자 구조기법 ▲매몰자탐색장비 이론 및 협소공간 구조 ▲구조견, 견인장비, 콘크리트 파괴기법 등을 배우게 된다.

소방본부는 이번 국외 위탁교육 훈련 이후 사후 평가회 및 결과보고서를 통해 교육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세종소방본부의 구조역량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기회로 삼는다는 복안이다.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활용 교육 실시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오는 5일과 10일 경종농가와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유용미생물(EM), 유산균, 효모균, 고초균 등 미생물의 이해 및 올바른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한다. 

유용미생물(EM)은 토양에 뿌릴 경우 토양유기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을 보다 비옥하게 만들고 농작물의 생장 촉진과 착과 및 착생, 당도 향상을 돕는다.

유산, 효모, 고초균 등 생균제는 가축 면역력 증가, 사료 기호성 향상, 축사악취 및 유해가스 제거 등에 효과가 있으며 친환경 안전 농축산물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종농가 200명과 축산농가 100명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의 이해 및 올바른 사용방법, 미생물 생산현황 및 보급 홍보 등이 이뤄진다.

최낙거 소장은 “미생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작물 토양 환경개선과 농산물 품질을 향상시키고, 축종별 생산성 향상 및 악취저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운동, 5~14일 무료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공개모집 -

세종시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현경)가 오는 7월 22일부터 1개월간 단기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5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단기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개설됐으며,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다.

개설 프로그램은 풍선아트(초등 3∼6학년), 바리스타(핸드드립), 플로리스트 등 3개 강좌로, 한 달간 매주 1시간씩 총 4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풍선아트 15명, 바리스타(핸드드립) 15명, 플로리스트 15명이며, 수강신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한다. 

수강생 추첨은 오는 15일 고운동주민센터 1층에서 진행된다.

김현경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 재능기부에 의한 무료 프로그램 운영·확대를 통해 마을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고운동 주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하반기에 파크골프, 척추건강스트레칭, 풍물 등 총 50개 프로그램을 선정·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