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 17일 개최
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 17일 개최
해외 지재권 확보서 분쟁 해결까지 패키지로 설명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7.1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특허청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공동으로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역삼동) 19층 대회의실에서 해외 진출 기업, 전문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WIPO Roving Seminar)’를 개최한다.

국제출원을 활성화하고 우리 기업의 해외 지재권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WIPO 전문가가 직접 우리나라에 찾아와서 WIPO의 국제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 시스템의 장점, WIPO의 특허 검색엔진(PATENTSCOPE), 상표검색엔진(Global Brand Database) 등과 같은 검색툴에 대한 이용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WIPO의 국제출원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해외 지재권 등에 대해 분쟁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WIPO의 대체적 분쟁 해결 서비스에 대한 설명도 진행돼 해외 지재권 확보에서 보호까지 한 번에 알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성호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우리 기업의 해외 지재권 확보 및 다양한 분쟁 해결 방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WIPO Roving Seminar)’는 개인, 기업, 전문가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소속, 담당업무,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yggong1@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