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기성장캠프 참여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기성장캠프 참여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연합회 주관, 학업스트레스 해소 등 프로그램 진행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9.08.0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자기성장 여름캠프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6~7일 1박 2일에 걸쳐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연합회가 주관하는 ‘자기성장캠프’에 서산지역 청소년 10명, 지도자 2명이 참여했다.

충남 도내 시·군청소년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태안군 소원면 소재 만리포수련원에서 마음⁺ 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충남 15개 시‧군의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학업스트레스와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 첫째 날에는 입소식, 성교육 및 안전관리 교육 후 ‘보고, 듣고, 즐기고’를 주제로 한 해변 짚라인 체험, 유류피해 극복 기념관 관람, 바다체험 활동과 ‘너의 끼를 보여줘’ 장기자랑 및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수련활동을 경험하고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둘째 날에는 조별 청소년들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미션! 엔코엔티어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서산시의 한 청소년은 “다른 시‧군에서 온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무엇보다 잠시 학업을 잊고 나를 쉬게 해주었고, 또래들과 어울리면서 소통하는 법을 배우게 된 것 같다. 캠프에 참가한 것이 이번 여름방학에서 가장 잘한 일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