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로드벤처 한산 체험단 운영
서천군, 로드벤처 한산 체험단 운영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새로운 여행법 소개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8.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4일 한산면 일원에서 전국 각지의 가족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 20여 명을 초청해 ‘로드벤처 한산 체험단’ 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추리형 롤플레잉 투어: 로드벤처 한산’을 통해 한산면을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고자 이번 체험단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7월부터 오픈한 ‘로드벤처 한산’은 한산면 25㎢ 규모의 현실 무대에서 추리 게임을 통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추리 방탈출’ 형식의 게임으로, 게임을 통해 여행지의 스토리까지 알아갈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여행의 의미와 재미를 모두 가져갈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 여행 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체험은 서천군 한산모시 공예마을에서의 체험 프로그램인 미니 베틀 체험과 전통 다례체험으로 시작했다. 다음으로 체험단은 한산소곡주 갤러리로 이동해 한산면 각 관광지의 이야기가 담긴 ‘서프라이즈 한산’ 책을 이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미니 로드벤처 한산: 빙고 게임 이벤트’를 진행해 전반적인 한산면 관광지와 로드벤처 한산 게임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큰 테마인 ‘로드벤처 한산’의 게임 방법과 3가지 스토리 테마를 안내받은 체험단은 원하는 스토리를 골라 개별 자유 여행을 떠나는 것을 끝으로 행사 일정은 마무리가 되었다.

이날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들과 함께 참석한 한 체험자는 “서천군 한산면에 이런 다양한 여행지가 있다는 것을 이번 체험을 통해 알게 됐다”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한산의 여러 여행지를 방문해 평소라면 지나쳤을 수도 있는 매력적인 장소들을 체험할 수 있어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날씨가 선선해지는 요즘,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즐기고 싶다면 ‘로드벤처 한산’을 체험하는 건 어떨까. 더욱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urprisehans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