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추석연휴 대비 유·도선 안전관리 지도점검
태안해경, 추석연휴 대비 유·도선 안전관리 지도점검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9.0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현장 안전관리 점검

태안해양경찰서(서장 김환경)는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 등 해상교통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15일까지 '해상교통 특별 안전관리 강화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유선과 도선 등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현장 안전관리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추석 연휴기간 유·도선 하루 평균 이용객은 평소보다 약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유사시 대형 인명사고와 재산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태안해경은 해상교통 특별 안전관리 강화기간 중 다중이용 선박에 대한 안전 관리 실태를 사전에 점검하고 위해 요소를 제거해 해양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민·관 합동 기동점검반을 운영해 유·도선 및 사업장에 대한 출입항 기록과 승선신고서, 인명구조 장비 및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설비, 선원·종사자 훈련 실시 여부 등에 대해 집중적인 현장 지도·점검을 벌일 계획이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국민이 안전한 바닷길을 편안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해상교통 이용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박 운항자를 비롯해 바다를 이용하는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