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건강도시 선포식·건강한마당 행사 성료
예산군, 건강도시 선포식·건강한마당 행사 성료
‘건강도시 예산’ 현판식,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등 열려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09.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24일 윤봉길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군민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건강도시 선포식 및 건강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3WHO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인증에 이어 528일에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인증을 받은 바 있는 군은 건강도시 조성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외 건강도시 가입인증을 기념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 예산현판식을 시작으로 건강도시 선포식 및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자살예방 생명사랑·치매 파트너 다짐 결의, 건강정보체험관 등이 운영됐다.

건강정보 체험관에서는 VR 치매 가상체험, 뇌 건강 음식체험, 혈관노화도 및 골밀도 측정, 스트레스 측정, 금연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및 체험을 통한 건강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군수는 이날 건강도시 정책선언문에서 군민 누구나 건강하고 질 높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한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100세 건강시대 일환으로 치러진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에서는 기본적인 건강검진 결과 점수와 본선 체력테스트를 통한 점수로 노년 건강의 우열을 가렸다.

이날 선발대회에서는 건강왕상 남자부문 박운신(71, 덕산면), 여자부문 이영희(67, 오가면) 최우수상 남자부문 장재형(70, 예산읍), 여자부문 정재숙(68, 신양면) 우수상 남자부문 박문양(80, 오가면), 여자부문 김호림(70, 대흥면) 최고령자상 남자부문 김영직(88, 예산읍), 여자부문 정양희(84, 예산읍) 어르신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건강도시 예산을 대내외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지속적으로 건강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조성해 건강도시 예산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