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새롬동-공주 금학동 주민자치·문화교류 강화 외
[세종소식] 새롬동-공주 금학동 주민자치·문화교류 강화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9.3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롬동-공주 금학동 주민자치·문화교류 강화

세종시 새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백흥기)가 29일 자매결연 한 공주시 금학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호식)와 공주 제65회 백제문화제 축제에 합동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이번 합동 퍼레이드는 새롬동 주민자치위원회 뿐 아니라 새롬동 통장협의회(회장 강신우)까지 참여한 가운데 세종시와 공주시 간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퍼레이드 이후 새롬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는 백제문화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둘러봄으로써 찬란했던 백제문화의 숨결을 가슴에 새기며 새롬동에 문화의 꽃을 더욱 피울 수 있도록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백흥기 새롬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퍼레이드로 새롬동과 금학동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와 더불어 직능단체 간의 활발한 교류로 더욱 발전하여 두 지역이 진정으로 소통하고 상생 발전하는 관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0월 9일 금학동 작은예술제에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색소폰과 마술 공연을 지원해 한가득 풍성한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새롬동 직능단체 소통의 날...금강자연휴양림서 워크숍

세종시 새롬동 직능단체가 29일 금강자연휴양림에서 워크숍을 열고 단체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한 소통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행정 최일선에서 활동 중인 직능단체의 사기진작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새롬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위원회와 동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직능단체 회원들은 금강자연휴양림 숲해설가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숲 걷기, 주요 관광시설을 둘러보는 숲탐방프로그램에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토의시간에는 새롬동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백흥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단체 간 유대 및 협업을 강화해 더불어 잘사는 새롬동을 만드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학준 동장은 “그동안 각자의 영역에서 활동해오던 직능단체들이 한데 모여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화합과 소통, 어울림의 장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세종시 장군면, 제65회 백제문화제서 세종축제 알렸다

세종시 장군면주민자치회와 이장협의회가 29일 제65회 백제문화제 웅진성 퍼레이드에 참가해 일곱번째 세종축제와 김종서장군문화제를 알렸다.

이번 퍼레이드 참가는 지난해 9월 장군면과 공주 의당면, 월송동 간 체결한 자매결연 협약에 따라 세 지역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장군면 주민자치회 위원, 마을 이장, 면 직원 등 50여 명이 웅진성 퍼레이드에 참가해 오는 10월 6일에 열리는 제7회 김종서장군문화제와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일곱번째 세종축제를 홍보했다.

장군면은 지난해 공주시 의당면·월송동과 자매결연 체결 이후 제6회 김종서장군문화제 백제춤·풍물단 공연 초청, 제64회 백제문화제 웅진성 퍼레이드에 장군면민 참가, 한마음 대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를 추진한 바 있다.
 
임윤빈 면장은 “이번 퍼레이드 참가를 계기로 앞으로도 세종시 장군면과 공주시 의당면, 월송동 간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교류가 활발히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디딤씨앗통장 적립아동 후원자 모집

세종시가 디딤씨앗통장 적립아동 후원자를 모집한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이 매월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1대1 매칭 지원금으로 월 최대 4만원까지 적립해 줌으로써 아동이 만18세가 되면 학자금, 취업훈련비, 주거마련 등의 용도로 사용가능한 사업으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산형성 지원 사업이다.

시에서는 지난 9일부터 직원들을 상대로 디딤씨앗통장에 대한 홍보와 후원 모집을 시작했으며, 그 결과 형편이 어려워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에 적금을 하지 못하는 기초생활수급아동 29명에게 월1만원씩 적립금을 후원하고 있다.

세종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자 발굴을 통해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아이들의 자산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디딤씨앗통장 후원은 연중 신청 가능하며, 후원을 희망할 경우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044-300-4914)로 신청을 하면 된다.

후원금은 일시후원과 정기후원 모두 가능하며, 법정기부금으로 개인기부자의 경우 100%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