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 하반기 학습자 모집
계룡시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 하반기 학습자 모집
7~8일, 미취학 아동·초등 저학년 대상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10.02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코딩교육 하반기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 학습자를 모집한다.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공교육 과정에 포함된 코딩교육을 선행해 이해·학습할 수 있도록 시 직영으로 올해 처음 운영한 교육사업이다.

상반기 코딩교육에서는 감자 배터리, 공기청정기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와 문제를 가지고 스스로 실험하고 탐구하는 활동으로 컴퓨터 언어를 이해하고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습득 할 수 있어 학부모 및 아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 인원을 확대 운영한다.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엄사도서관과 신도초등학교에서 8주간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대상별 인원은 미취학 아동(2013, 2014년생) 40명과 초등학교 1, 2학년생 48명으로 아동 또는 부모가 계룡시에 거주(주민등록기준)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미취학 아동은 학부모와 함께 참여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7~8일까지 이틀간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042-840-2131)으로 방문, 우편 또는 전자우편(seoyn5@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