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활동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활동
제2회 충남사랑 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8.06.09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청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제2회 충남사랑 자원봉사의 날 행사가 오늘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광명초등학교에서 자원봉사자와 마을주민 등 4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충남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식)는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도서·오지마을을 중심으로 각 시·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순회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 5월 10일 제1회 행사시에는 태안군 이원면 관리3구 창촌마을회관에서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찾아가는 손길, 나누는 삶!’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의료진료, 한방, 이미용, 발마사지, 돋보기 지원, 전기안전 점검 및 보수 등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충남도 병원선(선장 백윤기)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서 대한안경사협회 충남지부,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서부지사 등 전문분야의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해 자원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충남사랑에 대한 분위기 조성과 함께 봉사정신을 통해 훈훈한 정이 넘치는 아름다운 공동체로 가꾸어 나가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앞으로 연말까지 매월 1회 이상의 자원봉사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