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행복도시건설에 연인원 309만 명 일자리 제공
올 한해 행복도시건설에 연인원 309만 명 일자리 제공
행복청, 건설 차질없이 진행중... 일자리 창출에 기여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0.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이 적극적인 종합사업관리로 도로.공원 및 주택.편의시설 등 행복도시 건설이 순항하면서 올해 연인원 309만 명의 일자리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복청은 28일 종합사업관리시스템(이하 MPAS)을 통해 다양한 사업주체들(행복청.LH.민간 등)의 사업을 총괄관리하고 있으며, MPAS에 입력된 각종 건설정보를 기초로 공정 및 사업비관리 등을 통해 행복도시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매달 ‘종합사업관리회의’를 열어 행복도시건설 종합현황 및 주요공사 공정관리현황 등을 점검하고, 현안사항에 대한 토의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또 건설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공사품질 제고를 위해 주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품질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올해 행복도시건설을 통해 연인원 309만 명(9월말 기준)에게 일자리가 제공됐으며 이는 전년동기 대비 21.7%p 증가한 수치다.
  
행복청 관계자는 “그 동안 종합사업관리를 통해 행복도시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하여 도시 가치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명품도시로의 도약과 양질의 건설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