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단신] 예산군 신암면 주민자치동아리 어울림 한마당 외
[예산단신] 예산군 신암면 주민자치동아리 어울림 한마당 외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10.3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신암면 주민자치동아리 어울림 한마당 개최

신암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병우)는 지난달 30일 신암초등학교 백송관에서 주민자치 활성화와 면민 화합을 위한 신암면 주민자치동아리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신암초 병설유치원 어린이 및 신암초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풍물, 난타, 사교댄스, 노래교실 등 7개 신암면 주민자치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끼를 발휘했으며, 지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먹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풍성함을 더했다.

임성래 신암면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병우 위원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농번기로 바쁜 시기지만 면민들이 마음껏 즐기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군 바르게살기운동 신암위원회 ‘사랑의 고추장 담기 봉사활동’

예산군 바르게살기운동 신암위원회(위원장 지도현, 여성위원장 김기향)는 지난달 29일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고추장 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자 바르게살기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모여 십시일반 힘을 모아 사랑의 고추장 50kg을 담근 것으로, 만들어진 고추장은 관내 홀몸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도현 바르게살기 신암위원장은 “항상 기쁜 마음으로 동참해주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행사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성래 신암면장은 “바쁜 농번기 철에도 불구하고 신암사랑 실천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주시는 바르게살기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다른 단체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을 추진하는데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흥면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예산군 대흥면새마을부녀회(회장 고정순)는 지난달 30일 대흥면행정복지센터에서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밑반찬을 제공하기 위해 열린 것으로 회원들은 전날부터 이틀간 정성을 모아 김치, 장조림, 멸치볶음, 나물 등 7종의 건강 밑반찬을 마련해 면내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등 51세대에 전달했다.

고정순 부녀회장은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하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반찬뿐만 아니라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는 새마을부녀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자원봉사센터, 어르신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핸즈온’ 사업 전개

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낙규)는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어르신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핸즈온 사업의 일환으로 ‘손으로 만드는 건강 안마봉’을 어르신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2개 읍·면 각 경로당에서 제작했다.

이번 사업은 자원봉사를 통해 관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를 늘리고자 마련한 신규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손수 재단된 천을 바느질한 후 작은 편백나무 칩을 넣어 건강 안마봉을 만들었고 완성된 400여개의 안마봉은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낙규 센터장은 “자원봉사활동의 주체가 되는 어르신이나 대상이 되는 어르신 모두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관계망을 확대시키고 사회적 지지를 높여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고자 자원봉사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