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관광명소 이미지 담은 여권커버 제작 배부
동구, 관광명소 이미지 담은 여권커버 제작 배부
동구8경 중 제4경 상소동 산림욕장 가을풍경 담아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9.11.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 8경 중 제4경인 상소동 산림욕장 가을 이미지를 담은 여권커버 4000부를 제작·배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권 훼손 방지와 전자칩 보호를 위해 사용 중인 여권 투명비닐 커버에 동구 8경 이미지를 담아 동구 관광명소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자 추진됐다.

동구는 지난해부터 동구만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고자 선정된 동구8경의 이미지를 담은 여권커버를 제작해 19000매를 배부했으며 올해 4월에는 제2경인 대청호반 이미지를 담은 여권커버를 제작 배부했다.

한편 동구는 근무시간 내 여권 신청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매일 오전 8시부터 ‘굿모닝 민원실’과 매주 목요일 오후 8시까지 ‘목요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여권무료등기배송서비스 및 개명자 여권변경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여권 발급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맞춤형 민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동구8경 이미지를 담은 여권을 제작 배부하게 됐다”면서 “동구8경 여권 커버 제작 배부를 통해 관광명소도 알리고 차별화된 행정서비스를 통한 주민만족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