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드림스타트 ‘드림키즈 스키캠프’ 운영
세종시 드림스타트 ‘드림키즈 스키캠프’ 운영
스키강습·안전교육 진행…아동학대·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15 14: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 드림스타트가 14일부터 1박2일간 용인 양지파인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의 겨울스포츠 체험 및 안전의식 제고 향상을 위해 ‘드림키즈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이 올바른 안전지식 기초를 쌓고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정신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세종시체육회와 연계한 스키강습, 안전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참여자 간 사회적 상호역량을 키우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종락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드림키즈 스키캠프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및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올해 총 43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내년 1월부터 기존 대상자 재사정 및 신규대상자 발굴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미만 취약계층 아동에게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 드림스타트(044-300-4933~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2-15 18:31:52
대설은 음력 11월의 겨울절기로, 이날을 전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누룩을 빚어 술을 담그고, 메주를 쑤고 장을 만들기 시작하며,동치미를 만들고,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입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