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단신]대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아동센터 성금 전달 외
[세종단신]대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아동센터 성금 전달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아동센터 성금 전달

세종시 대평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해식)가 17일 대평동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전미경)에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 전달식에는 대평동 주민자치위원회 김해식 위원장, 정지찬 지역사회분과위원장, 한혜경 위원, 정상기 위원 등이 참석했다.

성금은 주민자치위원회 주관 행사인 알뜰 벼룩시장 판매 수익금과 지난 10월 진행한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 체험비로 얻은 수익금을 모아 마련했다.

전달된 성금은 대평동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을 위해 사용된다.

김해식 위원장은 “주민자치위 수익금을 뜻깊고 의미 있게 사용하기 위해서 가까운 지역아동센터에 성금으로 전달하게 됐다”며 “조금이나마 우리 사회가 따뜻해지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겨울철 화재취약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세종시가 겨울철 건축공사장 화재 등 안전사고에 대비해 화기를 취급하는 공정의 건축공사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나선다.

시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건축안전자문단으로 점검반을 구성, 18일부터 내달 말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항목은 ▲화기작업 전·후 안전조치사항 및 위험물 보관상태 ▲누전차단기, 접지, 분전함, 전선 등 전기안전 조치상태 ▲인화성 가스 및 액체 등 취급에 따른 폭발 위험 장소의 환기 실시 여부 ▲화재·폭발 시 비상대응 매뉴얼 작성 및 숙지 여부 등 15개 항목이다. 

김규범 지역건축안전센터장(건축과장 겸임)은 “겨울철 화재사고에 대비해 공사장의 위험요인을 미리 점검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축 관계자들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