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이렇게 지원합니다"
대전시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이렇게 지원합니다"
23일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설명회 개최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9.12.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대전시는 23일 오후 2시 대전근현대사전시관(옛 충남도청)에서 사회적경제 지원기관을 대상으로 내년도 사업 설명과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정책 설명회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사회경제적 분야 관계자와 시민들을 상대로 대전시와 정부 지원으로 추진 중인 사업 설명회를 위해 마련됐다.

이는 해당 기업이 내년도 사업 준비에 차질을 빚는 일이 없도록하고, 기업간 컨소시엄 구성과 협업사업 추진 등에 있어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서다.

주요 내용은 일자리창출(인건비) 지원사업, 사업개발 지원사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상생협력 사업 및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 사업 등이다.

또 정부 지원기관에서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을 지정하는 과정과 절차,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 중앙부처 공모 사업에 대해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 참석기관은 사회적경제연구원(이사장 유승민), 마을과복지연구소(권지훈 이사장), 세상만사(정완숙 이사장) 등이며, 사회적경제 4대 당사자조직 대표 장능인 회장, 김미정 회장, 오세정 회장, 김정현 회장, 오홍록 회장 등도 함께 참석한다.

대전시 문인환 사회적경제과장은 “2020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치구 조직 활성화 및 사업의 투명성, 지원사업의 정당성을 확보하고, 사회적경제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에게 소외됨 없는 정보 제공과 소통을 위한 자리”라서 “앞으로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와 조직간 화합으로 사회적경제 중심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