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한밭대,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1주기 이어 2023년까지 5년 간 인증 유지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12.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 (정문)전경.
한밭대학교 (정문)전경.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한밭대학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 주관으로 한 2019년 하반기 대학기관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하고 오는 27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인증패를 받는다.

2011년 처음 시행된 대학기관평가인증은 2016년부터 2주기 인증을 하며, 대학교육의 기본여건에 대한 질 보장에서 더 나아가 지속적인 질 개선이 가능하도록 평가체계를 구축했다.

2주기 평가는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의 5개 평가영역, 10개 평가부문, 30개 평가준거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평가에서 한밭대는 서면평가와 현지방문평가를 거쳐 5개 영역 모두 충족하며 최종 인증 판정을 받았다.

특히 대학의 교육목표 및 인재상과 교육과정의 연계, 교육시설 기준, 학생지도 및 복지 지원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은 2023년까지 유효하며, 정부의 행․재정지원 사업과 연계돼 인증을 받지 못한 대학은 정부 재정지원 사업을 신청하지 못하는 등 불이익을 받게 된다.

최병욱 총장은 “이번 평가인증을 통해 한밭대학교의 공신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의융합 인재양성 및 지역과 상생하는 글로컬 강소대학을 목표로 고등교육의 질 제고와 대학의 공적 역할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