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계절학교 성료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계절학교 성료
‘THE 따뜻한 겨울방학 계절학교’ 주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20.01.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나기 장애인 계절학교가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에 들어간 가운데 이를 성료했다.
겨울나기 장애인 계절학교가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에 들어간 가운데 이를 성료했다.

장애인 대상 겨울나기 행사를 펼쳐나간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민)이 지난 1월 13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실시한 장애 및 비장애 아동·청소년 대상의 ‘THE 따뜻한 겨울방학 계절학교'가 운영과 동시 종료를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THE 따뜻한 겨울방학 계절학교'의 주제가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한 몫을, 이어진 학부모 대상 사교육비 절감 및 양육 부담 등을 경감시키는데 한 축이 됐다.

특히 보호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성황리에 시작된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형제·자매가 함께 참여하는 통합교육으로 진행에 들어가 이를 복지관 내부 활동으로 음악활동, 요리활동, 체육활동, 공예활동, 미술활동 등 총 10회에 걸쳐 지역사회 문화체험 활동과 맞물린 눈썰매장, 딸기농장체험, 목재문화체험, 안전체험,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하기 등 5회의 교육과 체험이 진행에 들어갔다.

여기에는 전문강사가 초청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참여해 각종 행사들이 전수됐다. 이번 계절학교에 참가한 김모씨는 "다양한 경험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주신 복지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요즘 복지관 가는 날이 매일 기다려지는 만큼 행복한 시간을 꾸려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그를 계기로 앞으로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매년 방학기간 동안 장애 및 비장애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시행에 드러가 비장애인과 장애인들의 사회적 상호작용 및 대인관계 능력을 한층 향상시켜나가는데 계절학교를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은 새해들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계절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오는 8월까지 행사를 펼쳐나갈 방침이다. 계절학교 문의 및 접수는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비스지원팀(☎070-4257-560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