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천안갑 예비후보, 글로벌기업 데이터센터 유치 공약
문진석 천안갑 예비후보, 글로벌기업 데이터센터 유치 공약
거점대학 인공지능 연구교육센터 설립, 네이버 D2SF 유치 등
  • 김형태 기자
  • 승인 2020.02.27 14: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진석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제공약 발표 모습.
문진석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제공약 발표 모습.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글로벌기업 데이터센터를 유치하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이와 관련 문진석 예비후보는 글로벌 창업투자 전문기관인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D2SF)’를 천안 동부에 유치할 것을 27일 밝혔다.

문진석 예비후보에 따르면 네이버 D2SF는 전 세계 창업 도전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공유, 글로벌 투자를 지원하는 국내 최상위 전문기관이다. 

네이버에 인수된 ‘컴퍼니 AI’와 쏘카에 인수된 ‘폴라리언트’ 등이 네이버 D2SF를 통해 초기 투자에 성공한 기업으로 손꼽힌다. 

문진석 천안갑 예비후보는 “혁신성장 비전으로 천안 경제지도를 바꾸겠다”며 “네이버 D2SF 유치와 함께 다음카카오 등 글로벌 빅데이터 기업 데이터센터 유치, 지역거점대학 인공지능(AI) 연구교육센터 설립도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문 예비후보는 “일하는 국회의원이 돼 민간 혁신을 지원하고 기업하기 좋은 천안을 만들기 위해 발로 뛰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네네 2020-02-28 15:12:42
시대 흐름을 정확하게 읽을 줄 알고 실현 가능하도록 구체화하여 발 빠르게 실천하시는 문진석예비후보님!어려운 시국이지만 부디 가고자하는 길과 그 마음 지켜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짜잘한 것에 신경쓰지 않으시길... 말 하지 않아도 우리 모두는 옳고 그름을 분간할 줄 아니까요~~언제나 소신있는 당신의 태도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