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백제중, 코로나19 예방·가정학습 호응
부여 백제중, 코로나19 예방·가정학습 호응
충남 e-학습터 활용, 과제별 42-50개 강좌 개설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3.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중, 교과별 과제 안내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며 휴업으로 인한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학급
백제중, 교과별 과제 안내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며 휴업으로 인한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고 있다.

백제중학교(교장 이존석)는 코로나19 휴업기간에 따른 학생생활 수칙과 온라인 가정학습 및 교과별 과제를 제시하여 휴업 기간에 건강관리와 학습까지 바른 방향을 제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을 주기적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핸드폰으로 알리고 있고, 또한 담임선생님들을 주축으로 SNS 관계망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건강상태와 학습상황을 체크하고 있다.

가정학습 안내로는 충남 e-학습터 출석 확인, 충남 e-학습터 학습 확인, 학교 당 4-5개(국,영,수,사,과) 총 42-50개의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 홈페이지 학생자료실에는 각 교과별로 과제를 부여하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국어(사설 읽고 요약하기), 도덕(활동지 풀어오기), 과학(개념정리활동지 풀어오기), 영어(단어암기 및 워크시트 복습), 수학(EBS 뉴런수학 및 EBS MATH), 미술(화가 ‘프라다 칼로’와 관계된 책 읽기 및 영상 감상문 쓰기)등 모든 교과에서 학습 과제를 제시하였다. 또한 온라인 가정학습으로 충남 e-학습터 외에도 에듀넷 티클리어, EBS 온라인 교실 등의 사이트를 안내하여 학생들의 가정학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학년 김민수(남) 학생은 전화를 통해 "학교 홈페이지 온라인 학습 개설에 따라 차분하게 공부를 하고 있다. 외부 활동과 개학 연기로 지루한 부분이 있었는데 의욕도 생기고 큰 도움이 된다"고 전하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존석 교장은 “모든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논의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권을 최대한 확보하려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시기에 건강하게 가정생활을 하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교의 당연한 역할이 아닌가 싶다. 특히 충남교육청 충남 e-학습터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