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앞에서 형제는 용감했다
코로나19 앞에서 형제는 용감했다
32사단 서산대대 상근예비역 동생·예비군 6년차 형 함께 방역 지원
  • 송낙인 기자
  • 승인 2020.03.1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32사단 서산대대 이효원 상병(왼쪽)과 형 이효중 씨가 코로나19 극복을 다짐하며 힘차게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력이 한창인 가운데 군인인 동생과 민간인 형이 함께 지역 방역과 소독에 앞장서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육군 32사단 서산대대 음암·운산면 예비군 면대에서 복무 중인 상근예비역 이효원 상병(22)과 예비군 6년 차인 민간인 형 이효중(28)씨로, 부대는 지난 3월 5일부터 매주 5회 서산 관내 마을회관과 버스정류장, 상가 지역 등 재난극복지원의 하나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및 소독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에 이효원 상병은 방역 작전에 투입됐다.

이 소식을 들은 형 이효중 씨는 지역을 위해 애쓰는 동생을 기특하게 생각하며 동참하기로 했다.

올해로 예비군 6년 차인 이효중 씨는 해당 면사무소에서 자원봉사자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주저 없이 지원했다.

이효원 상병은 “내가 사는 이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준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라며 바쁜 와중에도 함께 해준 형에게 정말 고마운 마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형 이효중 씨도 “서산지역 방위를 위해 수고가 많은 서산대대 장병들에게 항상 고마운 마음이 있었다”라며 “지역의 코로나19 극복에 동생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32사단은 ‘국민의 군대’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충남과 대전·세종지역의 다중이용시설과 노인 및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대한 방역과 소독, 열화상 카메라 감시 등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