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고교 봄학기 출발… 비대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대전 고교 봄학기 출발… 비대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대전시교육청, 14강좌 온라인 스튜디오·개인형 스튜디오 지원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3.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책과)대전고교학점제 지원센터 홈페이지
▲대전고교학점제 지원센터 홈페이지
▲너두나두 온라인 접수시스템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고등학생의 과목 선택 확대를 위해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수업 14강좌를 개설하고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시스템(djehcredit.com)에서 24일부터 27일까지 수강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학교에 지도교사 개인형 스튜디오를 지원해 교육 불평등 해소와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희망 학생이 적거나 교사 수급이 어려운 소인수·심화 과목을 온라인 스튜디오가 구축된 거점학교(한밭고, 서대전고)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과목의 성격에 따라 학기당 2단위 이상 편성할 수 있으며 실시간·쌍방향 온라인수업 방식으로 과목 특성에 따라 프로젝트 수업, 협력 수업, 토의·토론 등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실시한다. 

2019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시범 운영으로 한밭고와 서대전고에서 3강좌를 개설·운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 새학기 준비 기간을 이용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강좌를 모집하고 고전과 윤리 등 총 14강좌를 7개교(대전구봉고, 대전대신고, 대전동산고, 대전복수고, 동대전고, 서대전고, 한밭고)에서 개설한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4차 산업혁명의 미래사회에는 온라인 기반 교육 활동이 필수 과제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교육 컨텐츠 개발과 활용 역량에 힘쓰는 학교가 앞장설 것”이라며 “모든 학생의 다양한 학습 기회 보장과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앞으로 고교학점제 운영에 큰 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