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유관기관, 코로나19 극복·민생안정 머리 맞대
당진시-유관기관, 코로나19 극복·민생안정 머리 맞대
정례간담회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지역경제 살리기 동참 논의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4.2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유관기관 정례 간담회
당진시-유관기관 정례 간담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는 지난 21일 당진시청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 민생안정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유관기관 정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김영일 당진경찰서장, 정승태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장, 허동혁 공군 제8921부대 포대장, 구본세 국민건강보험공단 당진지사장, 차종현 농협당진시지부장 등 관내 주요기관장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대응상황을 공유하고 △예방수칙 준수(시설 내 출입 시 발열 유무 확인 등)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동참 △코로나19 상황 속 민생안정을 위한 지역경제 살리기 동참을 논의했다.

김 시장은 “현재까지 당진시에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은 예방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시민과 맡은 바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기관·단체장의 협조 덕분”이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시의 모든 가용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와 유관기관은 기관별 대응 절차와 역할에 따라 코로나19에 대한 정보공유를 통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유지해 나가기로 했으며, 향후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음식점, 상점가 매출 감소 등 지역경제 위축에 따른 경제 살리기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