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영재교육 안내서 제작 배포
도교육청, 영재교육 안내서 제작 배포
영재교육 추진사항 다양한 정보 요약 궁금점 해소
  • 여정문 기자
  • 승인 2008.07.0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은 충북 영재교육의 흐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영재교육 안내서를 리플릿으로 제작해 일선학교에 보급했다.
도교육청은 영재분야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영재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는데, 영재교육의 추진내용을 교직원, 학부모, 학생들에게 소개해 영재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이번 안내서를 제작했다.
이번 제작한 ‘글로벌 리더 충북 영재교육에서 시작합니다’라는 영재교육 안내서는 총 6면으로 구성돼, 충북의 영재교육 추진사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요약해 놓았다.
제 1면에는 영재의 정의와 기본적인 특성을 정리해 학교나 가정에서 영재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잣대를 제시해 놓았으며, 제 2면은 도교육청의 영재교육 기본방향과 5차원 영재교육에 대해 소개를 담고 있다.
또 제 3면에는 영재교육 기관별 운영현황을 영재학급, 교육청 영재교육원, 대학 영재교육원, 꿈나무 영재학급별로 세부적으로 정리하고,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의 운영상 차이점을 비교해 충북의 영재교육 운영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제 4면은 영재 선발 시 흔히 사용되는 영재판별방법이 기술돼 있으며, 도표를 이용해 4단계에 의해 치러지는 영재선발방법을 알기 쉽게 구성해 놓았다.
마지막으로 5~6면에는 영재교육 활동 사진, 우리나라 영재교육 추진체제, 충북의 영재교육 관련 기관명 및 연락처를 게재해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토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리플릿을 통한 영재교육 홍보로 영재교육의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도와 탁월한 잠재력을 지닌 영재아의 조기 발굴 및 육성으로 내일의 주역이 될 고급 인적자원을 확보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