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매운맛’ 푸드 페스티벌
청양 ‘매운맛’ 푸드 페스티벌
내달 6·7일 개최… 라이브 요리·일반인 시식 방식으로 펼쳐져
  • 윤양수 기자
  • 승인 2008.08.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의 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축제기간인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2008 청양 매운맛 푸드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청양] 청양고추·구기자축제추진위원회는 청양의 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축제기간인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2008 청양 매운맛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양고추·구기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한국음식세계화연구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청양고추, 구기자를 소재로 한 전국 요리경연대회로서 전형적인 전시 심사대회방식이 아닌 ‘라이브 요리, 일반인 시식’ 방식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특히 일반인들이 심사에 참여해 대회 참가자들이 대중적이고 현실적인 메뉴를 개발 보급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추ㆍ구기자 청양의 대표음식을 찾아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청양 매운맛 전국 푸드 페스티벌’ 10개팀이 경합해 대상에게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 ‘청양고추 떡볶이 가족 요리 페스티벌’이 함께 준비되어 있어 요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총 20개팀 참여하게 되며 참가팀이 2세대 이상 가족 구성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 대상 2명에게는 청양군수상과 25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전달된다.
한편, 이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참가신청서와 레시피를 작성해 이메일(korea-food@hanmail.net
)으로 송부하고 기타사항 문의는 한류한국음식세계화연구소(02-463-01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