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수확기 대비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가을 수확기 대비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부여, 내달 19일까지 콤바인·곡물건조기 등 점검·정비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8.08.1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군은 가을철 영농기를 맞아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친다.
군은 가을철 수확기 이전에 기계를 점검·정비해 농기계 이용도를 제고시키고 영농기에 사용되는 콤바인, 곡물건조기 등 농기계를 사전에 점검·정비 및 수리봉사활동으로 농업인의 수리 불편을 덜어주고 적기 영농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순회수리봉사는 중앙 및 지역순회 수리반으로 편성해 봉사활동을 펼친다.
지역순회봉사반은 군 농업기술센터 이동수리반과 지역농협농기계서비스센터, 농기계 사후봉사업소 등으로 합동 편성해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16일간) 부여읍 등 16개 읍·면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또 중앙순회수리반은 농업기계 제조업체의 수리기사로 편성돼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11일간) 국제종합농기계 등 4개 업체에서 실시된다.
이번 순회수리봉사 기간동안 점검·수리는 무료이며 부품교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실비로 부품을 교환수리 한다.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지역 농업기계 사후봉사업소 또는 제조업체에 인계해 수리한다.
또 경미한 고장은 응급처치 방법 등을 현장에서 교육함으로써 농업인들의 자체수리 능력도 높이는 한편 농업인의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정비요령과 안전보관 요령 및 고유가 시대에 대비한 농기계 사용시 에너지 절감요령 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