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관리자 성희롱·성폭력 예방 연수
학교관리자 성희롱·성폭력 예방 연수
공주교육청, 성교육 내실화·문제점 예방안 마련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8.09.0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청은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청정공주교육을 만들기 위해 4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원)장 및 교육청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성폭력 예방연수를 실시했다.
최근 일부지역의 학생들이 유해매체를 통한 음란물 및 왜곡된 성(性)을 모방한 성폭력 사건이 발생 충격을 주고 있어 이에 공주교육청에서는 학교 성교육의 내실화 및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실태와 문제점 및 예방방안 마련, 깨끗한 교육환경을 조성키 위해 이번에 연수를 실시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지난 1일자 인사발령으로 인한 전입교원 소개, 주요업무추진 협의와 함께 진행되는데 강사로는 가족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성폭력상담소 이현숙 소장이 맡게 된다. 주요 내용은 성희롱 관련법, 성희롱의 유형, 성희롱 판단기준, 성희롱 예방 조치 및 대책 등인데 풍부한 사례를 함께 제시해 이해를 도왔다.
또 주요업무추진 협의에서는 2학기 각급 학교의 경영 초점을 학력증진에 둘 것과 다양한 구현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학습부진아 지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공주교육청에서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생활지도상임위원회 운영, 전문상담교사 순회교육, 학교폭력자치위원회 운영, 바르게 살기 동아리 운영, 교통안전을 위한 녹색어머니회 운영 등 학교안전망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