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통계분석 시스템’ 담당자 교육
‘맞춤형 통계분석 시스템’ 담당자 교육
서산교육청
  • 이낭진 기자
  • 승인 2008.09.18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교육청은 18일 학돌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유·초·중·도서관의 업무담당자 45명을 대상으로 맞춤형통계분석시스템의 조기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맞춤형통계분석시스템은 NEIS에 입력된 기초자료를 활용해 수요자가 원하는 다양한 맞춤형 통계자료로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지방재정교부금 산정 및 주요 교육정책 수립 등에 유용한 통계자료를 제공해주는 등 여러분야에 유용하게 활용될수 있다.
서산교육청에서는 맞춤형통계분석시스템 담당자 교육을 총3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첫번째 교육에서는 맞춤형통계분석시스템의 이해와 사용자가 자신의 업무에 효율적으로 응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전반에 대해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통계의 신뢰성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통계자료의 확보를 위해 맞춤형통계의 원천데이터가 되는 NEIS와 교무업무시스템 자료의 정합성 확보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맞춤형통계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박창용 관리과장은 “맞춤형 통계의 조기정착을 통해 각종 업무의 효율성과 능률이 향상될 것이며 이를 통해 민원업무 처리가 신속하게 이뤄지고 각종 교육정책 수립이 원활해져 결국 교육고객에게 더 많은 행정서비스가 이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