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정우택 충북도지사
[신년사]정우택 충북도지사
“경제특별도 신화 창조”
  • 충남일보
  • 승인 2008.12.3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153만 도민 여러분!
희망찬 기축년(己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정마다 행복이 넘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충북은 최근 전국 최고의 투자유치 성과를 비롯해 도정 각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면서 국가발전의 중심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국내외 핵심 일류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저탄소녹색산업을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중점 육성해 경제 특별도 신화를 창조하는데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성장의 거점이 될 중부신도시, 충주기업도시를 중심으로 지역별로 경쟁력 있는 특화산업을 발굴하고 성장동력을 구축함으로써 균형있는 지역발전을 촉진하며, 전국 유일의 AI청정지역을 바탕으로 청정지역 충북을 브랜드하고 농축산물을 명품화하는 농업명품도를 실현하겠습니다.
또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프라와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해 꿈과 희망이 넘치는 사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한 나눔과 함께하는 복지를 실천해 나겠습니다.
도립예술단을 창단해 창작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적극지원하고, 국제행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2010 충청권 방문의 해를 차질 없이 추진해 참여하는 문화관광을 활성시키는 한편 글로벌 스포피아 충북을 건설해 도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도전과 변화의 도정을 완성하겠습니다.
1인당 도민소득 3만3000달러 시대, ‘잘사는 충북 행복한 도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우리 모두 함께 지혜를 모읍시다.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이 어려운 경제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갑시다.
경제특별도 충북의 미래는 밝습니다. 희망 가득한 새해 새아침, 다함께 힘차게 출발합시다, 그리해 도민 모두가 당당하고 잘사는, 행복한 충북을 건설합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