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군수, 연두순방 마무리… ‘긍정적 評’
진 군수, 연두순방 마무리… ‘긍정적 評’
군정 신뢰 확보 주민 궁금증 해소
  • 최병민 기자
  • 승인 2009.02.0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태구 태안군수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읍·면 연두순방을 통해 ‘주민과의 대화’를 갖고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태안] 진태구 태안군수는 지난 3일 태안읍서 시작해 6일 이원면을 끝으로 8개 읍·면 연두순방을 모두 마쳤다.
이번 연두방문은 현안사항 청취에 이어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주요 군정방향을 군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이해를 구함으로써 군민들이 군정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군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유류사고와 관련해 사고 초기부터 현재까지의 군의 대응방안,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군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읍·면별로 대화시간을 충분히 배분해 현안문제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지역발전 건의사항에 대해 명확하고 진솔하게 답변함으로써 군민들로부터 군정에 대한 신뢰를 쌓은 것은 물론 지역민들의 궁금증을 크게 해소시켰다는 평이다.
진 군수는 이번 연두순방서 각 읍·면의 추진상황을 꼼꼼히 살피면서 주민 모두 잘 사는 ‘평생 살고 싶은 행복 태안’ 건설에 다 같이 노력해달라는 주문도 아끼지 않았다.
주민들도 이번 읍·면순방에서 개인적인 민원에서부터 군정 전반에 걸친 질문까지 총 400여건을 건의해 순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임과 동시에 군정에 대한 충고도 곁들여 높아진 민의를 반영했다.
건의사항에 대해 진 군수는 즉석에서 답변을 하는 한편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참석 과장들에게 답변을 주문, 성실히 답변토록 해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참석한 주민들도 올 연두순방 행사를 통해 군정을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매우 바람직한 자리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군은 순방시 건의된 사항에 대해 해당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해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건의자에게는 서면으로 사업반영 여부와 추진계획 등을 통보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