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혁신과제 발굴 보고회
창조적 혁신과제 발굴 보고회
당진, 4대 중점과제 통한 변화 모색·25개 혁신 시책 펼쳐
  • 이범영 기자
  • 승인 2007.04.1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당진군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각실과 사업소 읍면장등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의 불편 해소와 행복을 위한 능률과 효율중심의 창조적 혁신과제를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2007년도 4대 중점과제인 고객만족 분야인 보건소의 ‘고객의 행복을 열어 드려요’, 행정투명성 분야인 재무과의 ‘경영기법도입으로 효율적인 재정운영’, 업무프로세스 분야인 종합민원실의 ‘이제 민원은 고객 눈높이 프로세스로’, 성과중심 조직분야인 총무과의 ‘경쟁적 성과중심의 인사혁신’이 보고됐다.
또 부서별 자체과제 투명하고 효율적인 주민참여 예산운영, 지적측량 신청동시 원스톱 공부정리, 공장설립 민원 50%단축, 그린투어벨트 조성, 행복민원 센터운영, 속 시원히 풀어주는 투자유치 실무협의회, 장애인 무료도서 대출 택배서비스 등 25개 혁신시책을 펼치기로 했다.
팀장급이상 간부 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해 한국경영인력연구원 이용진 원장으로부터 간부공무원에 대한 창조적 리더십 교육과 변화하는 조직의 역동적인 팀웍 분위기 조성 방법등에 대한 교육이 펼쳐졌다
군은 그동안 침체된 공직분위기를 일신하고 리더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성공적인 리더로서 능력을 발휘, 유능하고 인간미를 갖춘 민주적이고 창조적인 자질개발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