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운영 담당자 연수 실시
방과후학교 운영 담당자 연수 실시
  • 이강부 기자
  • 승인 2007.05.0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청은 1일 아산교육청 관내 초·중·고 방과후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2007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청은 지난 3월 30일 아산시청과 함께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9억3100만원을 지원 받아 방과후학교를 차질 없이 운영하게 됐다.
초등 보육교실 리모델링과 방과후학교운영지원센터를 설치하고 독서논술, 특기적성, 저소득층지원, 다 문화가정 지원, 지역 특색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됐고 내용 중에는 인근 대학과 연계한 대학생 멘토링 사업과 생활과학 캠프 등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그 동안의 불식과 의문점 등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로 방과후학교 운영에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학부모 부담 경감은 물론 경제 양극화로 인한 저소득층과 차상위층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학교교육의 신뢰회복과 사교육을 학교 안으로 흡수해 공교육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수에 참가한 동덕초의 오황균 교사는 “국가 정책으로 시행되는 것이니 만큼 어떻게 지혜롭게 가야 하는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고 방과후학교 운영에 신중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