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대 논산이전 본격화
국방대 논산이전 본격화
국방부, 이달 중 세부입지 확정후 내달 중 승인
  • 논산 = 최춘식·한내국 기자
  • 승인 2009.06.22 19: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는 2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이완구 도지사, 이인제 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1천여명의 논산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대학교 논산이전 합의서 체결 환영행사를 열고 논산이전 체결의 쾌거에 대해 자축하고, 향후 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다짐의 자리를 가졌다.
이완구 지사 “세계적 국방안보대학화 위해 지원”
임성규 논산시장 “이전 시작인 만큼 최선 지원”

논산시는 2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이완구 도지사, 이인제 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1000여명의 논산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대학교 논산이전 합의서 체결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7일 국방부에서 이완구 충남지사와 임성규 논산시장, 국방부차관, 국방대 총장이 서명한 국방대학교 논산이전 합의서 체결의 쾌거에 대해 13만여 논산시민이 자축하고, 향후 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다짐의 자리로 마련됐다.
환영행사에 참석한 이완구 충남지사는 “국방대 논산이전 합의서 서명은 200만 충남도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만들어 낸 또 하나의 강한 충남의 표본”이라며 “그동안 갖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끝까지 함께 해준 임성규 논산시장과 국방대 유치 범논산시민연대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13만여 논산시민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 “국방대 이전을 위해 모든 행·재정적 지원방안 마련을 약속하며 국방대를 세계적 수준의 종합안보대학으로 육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성규 논산시장은 “지난 4년간의 시간을 격정적이고도 눈물겨운 여정이었다”고 회고하고 “지금부터가 국방대학교 논산이전의 시작인 만큼 국방대의 원활한 이전을 위해 논산시의 행정력을 총력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방대 실무진은 23일부터 이틀간 논산을 방문해 4, 5개 후보지를 실사 후, 이달 말까지 세부입지를 최종 확정하고 이전계획을 국토부에 제출해 7월말까지 지역발전위원회 심의를 받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국방대는 2007년 12월 국가균형발전위에서 논산이전이 결정됐지만 무려 1년 7개월 동안 이전을 기피하다가 최근 두차례에 걸친 이전계획 합의시 분리이전(안)을 제시, 이에 논산시가 강하게 반발하며 육군훈련소 입영저지 등 실력행사를 벌이기로 하는 등 반발이 커지는 등 갈등이 확산됐었다.
한편 이날 논산발전협의회(회장 최의규)는 대대적 환영행사를 준비하고 임성규 논산시장을 비롯한, 이완구 충남지사, 이인제 국회의원, 김영갑 한나라당 당협 위원장, 송영철 도의회부의장, 송덕빈 도의원,김영달 시의장, 이상구 시의회부의장, 윤종근·강중선·김성일·이계천·김용제 오세복 시의원 그리고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국방대학교 논산이전에 관한 합의서 체결 시민 환영대회를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특구인 2009-06-23 12:46:51
논산 시장님과 시민여러분들의 노력의 결실입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국방대학이 최고의 종합안보대학으로 가는 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