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청, 초등학교 미술실기대회 개최
부여교육청, 초등학교 미술실기대회 개최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9.07.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교육청은 2일 부여초등학교에서 제20회 초등학교 미술실기(음악창작)대회를 개최했다.
26개 초등학교에서 경험화, 꾸미기, 만들기, 조소, 서예 등 14개 영역에 358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학교생활을 하면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초등학생미술실기(음악창작) 발표학습의 장이 됐다.
이번 대회는 학교생활을 통해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특별활동 및 특기·적성교육활동을 활성화해 학생의 잠재적 소질을 계발해 창의적 표현력을 신장시켜 조화로운 인격형성을 도모하고, 초등학교에서 다뤄야할 미적 체험교육을 통해 생활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조형물의 아름다움을 발견해 그 특징을 이해하면서 자연과 조형물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하는데 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려 서로의 기량을 자랑함으로서 학생들에게 자기의 위치를 확인시켜주는 미적 체험활동을 위한 열린교육의 장이 되기도 했다.
이번에 실시된 제20회 초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통해 예능교육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풍부한 정서함양과 함께 조화로운 인격형성에 도움이 되는 뜻 깊은 교육활동이었다.
김종권 부여교육장은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하여 주변세계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체험 할 수 있는 심미적인 태도와 상상력, 창의성, 비판적인 사고력을 길러 아름다운 미술문화를 이해하며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전인적 학생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